김천 센트럴자이 아파트 중소도시 부동산 전망은?
안녕하세요? 최근 몇 년 부동산, 아파트 가격이 너무도 많이 올랐지요?
글로벌 펜데믹으로 인한 경제 시스템 붕괴를 막고자 풀어놓은 천문학적인 유동성이 모든 자산의 가격을 급등시켰는데 이 엄청난 변화에 편승하여 자산을 취득한 사람들은 연봉의 몇 배를 몇 달 만에 얻었는데 비해 그렇게 하지 못한 사람들은 상대적 박탈감이 너무도 많은 상태입니다.
이래서 어려울 때일수록 자산이 있는 사람들은 더욱 부자가 되고 없는 사람들은 상대적으로 더욱 가난해지는 진리는 이번에도 변함없이 증명을 하여 주네요
특히 아파트 가격의 경우 사는 지역에 따라 너무도 극명하게 차별화 되어 이제 수도권에서 자신의 소득을 모아 내 집을 마련하는 것은 진짜 하늘의 별을 따는 것보다 어렵게 되었습니다.
농경사회에서 산업사회를 맞아 불가피하게 시골에서 도시로 먹고살기 위해 이전 하였는데 누구는 서울에서 살고 누구는 지방 중소도시에서 살게 되었는데 중소도시에 사는 사람이 서울 사람보다 노력하지 않고 농땡이 피고 산 것도 아닌데 수도권에 살고 있는 아파트 가격의 상승으로 이제는 자산규모에서 쳐다보지도 못할 정도의 차이가 발생 하였습니다.
그런데도 계속 서울, 수도권에만 온갖 세금을 천문학적으로 쏟아부어 개발을 하고 있으니 부동산 대책을 아무리 쏟아낸들 그럴수록 계속 오를 수 밖에 없는 구조를 만들고 있습니다.
오늘은 지방 중소도시 김천에서는 신축 아파트인 부곡동 소재 센트럴자이 이야기를 해보고자 합니다.
서울, 수도권에서 아파트 당첨이 로또라 하는데, 하긴 이제 로또복권 1등 되어도 아파트를 살 수 없는 가격이 되어 씁쓸하기만 하고 당첨이 된들 가진 것이 없는 사람들은 중도금에 잔금을 치를 능력이 없어 청약 자체도 포기 하여야 하니 무슨 로또니 그런 것도 가진 사람들 이야기가 되었어요
지방 중소 도시는 분양이 안되다 보니 분양 특별관리 지역으로 묶이어 몇 년간 신축 허가가 나지 않다 보니 2019년에 입주한 센트럴자이가 아직도 신축 아파트로 남아 있네요
김천시 부곡길 137에 위치한 센트럴자이 아파트의 지도 및 조감도입니다.
2019년 3월 준공하였으며 총 세대 930세대, 총 9개 동, 59㎡ 221세대, 74㎡ 312세대, 84.9㎡ 346세대, 99㎡ 51세대입니다.
김천 부곡동 센트럴자이 아파트 난방은 개별 도시가스, 주차대수 1,189대, 세대당 1.27대, 용적률 249%, 건폐율 18.3%, 건설사는 지에스건설, 내진설계 의무 적용 대상 건축물이고 관리비는 연평균 152,893원 정도라 합니다.
지방 중소도시 최고의 아파트라 하는 센트럴자이 아파트 가격 수준이고 분양가 대비 20% 정도 상승 하였군요
이 가격도 그나마 조금씩 오른 가격이네요, 이러한 가격이니 수도권에 불어닥친 부동산 광풍으로 얻은 불로 소득으로 지방 중소도시 아파트 제발 싹쓸이하여 가격만 올려놓지 않는 것이 그나마 다행이고 앞으로도 안정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김천 센트럴자이 남동향, 남서향 배치와 중소 도시답게 높은 건물이 없기 때문에 조망은 모두 좋은 곳이고 학교는 부곡초등학교가 정문에서 횡단보도 건너면 바로 있으며 김천중학교, 김천고등학교의 경우 5분 정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부곡초등학교 앞에서 담은 김천 센트럴자이 정문 사거리의 모습이고 신호등이 있어 안전하게 출입을 할 수 있겠으며 중문, 후문 등이 있어 출퇴근 시에 정체하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조경이 잘되어 있고 중앙광장에 전망대 쉼터가 있어 그곳에 올라가 촬영해 보았습니다. 역광이라 보기엔 불편하긴 하네요
김천 센트럴자이 조경이 잘되어 있네요.. 아직은 겨울이라 냇물은 흐르지 않지만 이제 곧 봄이 될 터이니 꽃피고 새우며 시냇물 흐르는 소리 들으며 산책하기 아주 좋은 환경입니다.
암벽과 소나무 조경이 잘 어울립니다. 아이들과 멀리 놀러 가지 않아도 눈이 즐거운 환경이네요
실제 아파트 단지 내의 녹지대만 몇 바퀴 돌아도 걷기 운동은 확실히 될듯하고 쉼터, 운동시설, 커뮤니티 공간, 어린이놀이터 등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주거지의 가치가 높은 곳이라 생각되어요
김천 센트럴자이 김천에서 몇 곳 안 되는 브랜드 아파트이고 몇 년 만에 이름값 하는 아파트가 건설되었고 앞으로 언제 새로운 분양을 할지는 잘 모르겠지만 중소도시의 구축 아파트와 신축 아파트의 가격차이는 현재 두 배 정도 나고 있습니다.
지난해 여름 김천 강변공원에서 담아본 센트럴자이 모습입니다.
중소 도시의 특성상 어느 곳이나 비슷한 여건이지만 센트럴자이에서도 강변공원 등 직지천을 따라 걷기 운동하기에 접근성이 좋고 강변공원은 가족 단위 나들이객이 많이 찾는 곳으로 인기가 높은 곳입니다.
김천 부곡동 센트럴자이 아파트 정문 앞쪽의 거리 모습입니다.
원더풀 명품 찹쌀 꽈배기... 아마도 꽈배기가 요즘 상당히 인기 있는 줄로 알고 있는데 제가 산비탈 매스컴을 확실히 타게 해 주네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