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에게 광고 허용 요청 광고 차단 회복으로 수익 향상

 

1인 미디어 콘텐츠 크리에이터 입장에서 애드센스 수익은 사용자에게 더 많은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원천으로 사용할 수 있는바 사용자가 광고 차단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광고 허용을 하지 않는 것은 정보 제공자로서 유감일 것입니다.

 

구글 애드센스에서 사용자와 게시자를 보호하기 위하여 많은 정책을 시행하고 있는데 그 중에 광고 차단 회복 프로그램은 창작자에게 조금이나마 수익을 회복시켜 주는 보호장치라 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운영자 대부분 양질의 컨텐츠를 제공하고 소정의 애드센스 수익을 획득하고 있는데 일부 광고 차단 프로그램을 설치한 사용자에게 광고를 허용해 달라는 요청인 광고 차단 회복 설정 방법을 정리합니다.

 

애드센스 광고차단 회복 설정 방법

 

광고차단 회복 설정

애드센스 홈에서 "개인정보 보호 및 메시지"에서 하단으로 내려 광고 차단 회복 메뉴에서 "메세지 사용 설정"을 클릭합니다.

 

애드센스 사이트의 설명을 보면 광고 차단 회복은 사이트를 방문하는 사용자가 광고 차단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경우 광고 차단 프로그램을 사용 중지하고 광고를 허용하여 사이트에 액세스 하라는 메시지를 표시할 수 있게 하여 광고 차단으로 인해 잃을 수 있는 수익을 보호하여 수익을 회복할 수 있는 설정입니다.

 

광고차단 회복 메세지 설정
광고차단 회복 메세지 설정

 

광고 차단 회복을 위해서는 우선 자신의 사이트에 방문한 사용자에게 광고를 허용해 달라는 요청을 하여야겠지요

 

사용자에게 보낼 "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하여 자신의 사이트 주소를 추가 메세지에 반영할 언어를 선택합니다,.. 한국인이 가장 많이 접속한다면 한국어를 선택하여야겠지요,.. 추가 언어로 영어나 기타 언어를 선택합니다

 

광고차단회복 메세지 태그편집
관고차단회복 메세지 & HTML 태그 편집

 

미리 사용할 로고를 만들고, 로고 사용 목적은 무언가 주의를 주고 시선을 집중하기 위하여라고 해야 할까요?

 

사용자에게 전달할 메세지를 작성합니다,.. 상기 사진은 디폴트로 예를 든 경우이고 미디어 창작자로서 광고를 차단한 사용자에게 하고 싶은 어떠한 문구라도 사용 가능합니다.

 

메세지메시지 설정에서 사용자 화면에서 메시지가 보이는 위치나 옵션을 선택할 수 있는데 저의 경우 "중앙에 표시되는 모달(닫기 옵션 없음)" 을 선택하였습니다.

 

말 그대로 중앙에 표시되고 닫기 옵션이 없으니 광고를 허용하거나 뒤로 가기 버튼으로 사이트를 나가야 할 것입니다.

 

사용자가 검색하여 찾은 정보가 저의 글이 많은 도움이 되었다면 당연히 광고 허용을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설정 표시 아래 그림 그릴 때 사용하는 팔레트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여 테두리, 글자 등 크기, 선, 칼라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태그 하기"에서 광고 차단 회복 메세지를 게시하려면 태그가 필요한데 추가 오류를 피하기 위해 사용 중인 스킨 HTML 편집에서 <head>  </head> 태그 사이에 추가해 줍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사용자 보호와 함께 미디어 창작자인 게시자에게도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수익 보호를 함께 추구하고 있습니다.

 

정책 위반이 아닌 것은 적극적으로 수용하여 실행하고 조금이라도 수익 향상에 노력하여야 하는 것이 결국 양질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동기부여가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이상으로 광고차단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사이트 사용자에게 광고차단 회복 설정인 광고 허용 메시지 보내는 방법을 공부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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