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 혁신도시 아파트시세 살기 좋은 대장은?
안녕하세요? 산비탈이 오늘은 김천 혁신도시 아파트를 둘러보았습니다. 아파트 임장이라기보다 그냥 바람 쐬러 돌아다녀 본 것이고 다음 기회에 개별 아파트에 대해 다시 정리하는 시간을 내어 보겠습니다.
김천 혁신도시는 지방균형발전 정책에 따라 전국 각 광역단위별로 참여정부 시절 착공하여 도시가 생겨나게 되었고 현재는 도로공사, 한국전력기술, 우정사업본부, 한국교통안전 등 12개의 공공기관이 이전하여 자리 잡은 도시입니다.
전국 혁신도시 중 유일하게 KTX역이 있어 서울까지 1시간 30분이면 도착할 수 있는 접근성이 뛰어난 지방도시라 할 수 있겠으며 이전한지 5~6년정도 되어가며 서서히 도시로서 자리를 잡아가고 있으니 관심 가져 주시고 어떤 단지가 살기좋은 곳인지 선별해 보시기 바랍니다.
전국의 아파트 특히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아파트의 가격이 신들의 영역이 되어 감히 서민들 인간이 접근조차 할 수 없는 신성한 곳이 되어 가는 이때 아무리 그 어떤 아파트 가격안정 정책을 쏟아부어도 시장의 넘치는 유동성으로 가격 안정은 불가항력이라 생각합니다.
그 대책으로는 지방분권,분산만이 근본적인 대안이라 생각하고 지방에서 먹고살 일자리가 많으면 기를 쓰고 서울, 수도권으로 갈 필요가 없다고 보는데 지금도 천문학적인 세금을 수도권에만 쏟아부어 개발을 하고 있으니 수도권 부동산 가격이 신의 영역이 되는 것은 당연한 결과라 생각합니다.
LH 아파트 단지이고 정문은 아니고 한신 휴플러스 아파트 쪽에서 촬영하였고 분양 및 임대 수요도 있는데 지방 중소도시에서 꼭 내 집을 가질 필요가 있는가 생각이 드는데 각자 생각하는 바에 따라 고려해볼 만하다 생각이 듭니다.
김천 혁신도시 김천구미역에서 아주 가까운 곳에 자리 잡은 현대엔지니어링 시공 엠코플래닛 아파트이고 1,119세대로 혁신도시 내에서 가장 단지가 큰 아파트입니다.
최근 합병으로 인해 힐스테이트로 이름 변경이 확정된 것으로 들었는데 동 간 거리도 넓고 아파트 내부 조경이 잘된 것으로 알려져 있고 중심 상권까지 거리도 가깝기 때문에 김천에서 집을 구하는 사람들에게 관심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김천 구미역에서 조금 떨어진 곳에 위치 하였지만 구도심과 가장 가까운 거리에 있고 사진을 조금 멀리서 잡아 잘 보이지는 않지만 주변에 학교를 품고 있고 엘에이치 등 다른 아파트 단지와 상가들이 있어 상당히 좋은 곳이라 생각이 듭니다.
김천혁신도시 아파트 중에 김천 구미역에서 가장 가까운 곳에 위치한 김천 중흥 S클래스 아파트입니다. 아파트 앞쪽으로 율곡천이 흐르는 왕버들 공원이 있고 조망이나 일조량이 최고로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김천 혁신도시내에 있는 모든 아파트가 학교나 공원 접근성이 매우 좋은 환경인데 이곳 중흥 프라디움 아파트도 안산공원이나 아파트 옆의 작은 호수를 끼고 있는 공원 등이 있고 녹색미래과학관, 도로공사 등과도 아주 가가운 곳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김천 센트럴 한신더휴 퍼스트리움 아파트 1,2단지, 현대엠코타운 더플래닛 등은 물론이고 김천 혁신도시의 아파트 시공사와 단지가 달라도 모두 동일 단지처럼 연결이 되어 있어 각각의 세대수는 작지만 실제 들어가 보면 대단지에 들어와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현재 형성되어 있는 가격동향을 보아도 가장 가격이 높은 아파트이고 김천 혁신도시 내의 대장 아파트라 불리는 것 같고 지도를 보면 1,2단지 사이에 도로가 있는 것처럼 보이는데 도로는 지하화 되어 있고 지상부는 공원으로 조성이 되어 있어 학교를 갈 때나 이동할 때 도로를 건너지 않아도 되는 좋은 조건이고 현대 엠코플래닛 아파트와 중간에도 울타리 등이 없고 작은 쉼터를 만들어 놓았습니다.
수도권의 아파트가 천정부지로 오르는 동안 중소 지방도시의 부동산은 오히려 하락하여 지방에 살았다는 죄밖에 없는데 상대적 빈곤의 허탈감으로 자괴감이 들기도 합니다.
결코 중소 지방도시 사람들이 수도권 사람들보다 농땡이 까고 발전하기 위한 노력을 몇 배씩이나 적게 하며 살지는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아주 조금의 풍선 효과로 몇 달 전에 비하면 어느 정도 상승하였지만 이것은 그나마 신도시 신축 아파트이기 때문이고 구도심의 아파트 가격은 상대적으로 많이 하락하였고 매매가 이루어지지도 않는 실정입니다.
정책 당국은 제발이지 지방 사람들도 먹고살 일자리를 지방에 만들어 국토 균형발전을 최우선의 정책으로 추진하고 야당은 국민 생각은 1도 없으면서 맨날 국민 생각하는 양 정부가 실패하기만을 기다리다가 꼬투리 잡아 객관성이 없는 자신들 입장으로만 해석을 하여 물고 늘어지는 자세를 버리고 진정으로 국민의 안위를 염려하는 자세를 가지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