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지급 계좌 등록 방법 

 

안녕하세요? 티스토리 등 블로그 운영하면서 애드 고시라는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으시고 구글 애드센스 광고 설정을 하고 광고 운영을 하다 보면 광고수익 10$ 이상이 되었을 때 애드센스 핀번호 발송이 되었다는 메일을 받으셨을 것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가 발송되고 3~4주 정도 지나면 핀번호가 도착하는데 자신의 애드센스 계정에 핀번호를 등록 하셨을 것입니다.

 

핀번호 등록 및 애드센스 광고수익이 최소 100$ 이상이 되면 등록한 계좌로 지급을 해주는데 오늘은 애드센스 광고수익 지급을 위한 계좌 등록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구글 애드센스 지급계좌 등록 방법

애드센스 홈페이지

구글 애드센스 지급 계좌등록을 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애드센스 승인이 나있고 핀번호 등록이 완료되어 있어야 합니다.

 

각자 본인의 구글 애드센스 계정에 로그인하여 접속한 이후 왼쪽 화면 메뉴를 보면 [지급]이라는 메뉴가 있는데 클릭하고 들어갑니다.

 

지급받을 방법 결제 수단 추가

 

[지급]을 클릭하고 들어가면 지급받을 방법,결제 수단 추가라는 탭이 나오는데 결제 수단 추가 탭을 클릭합니다.

 

결제 수단 등록

① 수취인 ID (선택사항)

 

수취인 ID (선택사항)이라는 항목은 선택 사항이라 저는 등록하지 않았습니다.

 

② 예금주의 이름

 

예금주의 이름을 영문으로 정확히 기입하셔야 하는데 기억이 나지 않으면 거래 은행에 확인 바랍니다.

 

③ 은행 이름

 

지급받을 계좌 개설 은행의 영문 이름을 정확히 기입하여야 합니다.

 

④ SWIFT 은행 식별 코드(BIC)

 

거래 은행의 식별코드인 SWIFT 식별 코드를 정확히 기입합니다.

 

SWIFT 은행 식별 코드(BIC)는 ISO 9362 (SWIFT - BIC, BIC코드, SWIFT ID, SWIFT코드)는 국제표준화기구(ISO)에 의해 승인된 금융기관 식별코드(BIC)의 표준 서식입니다.

 

자동화 처리를 목적으로 금융기관을 코드 화하여 SWIFT가 국제 표준화기구에서 명시한 코드체계를 바탕으로 회원 및 참가자들에게 고유번호를 부여하는 것입니다.

 

주요 은행 영문명 및 SWIFT코드

 

은행명 영문명 SWIFT은행식별코드(BIC)
국민은행 KOOKMIN BANK CZNBKRSE
신한은행 SHINHAN BANK SHBKKRSE
하나은행 HANA BANK HNBNKRSE
우리은행 WOORI BANK HVBKKRSEXXX

각자 거래하는 은행에서 계좌 개설 시 사용한 본인의 영문 이름, 은행의 영문명, SWIFT 코드를 확인하시고 해외에서 외화 송금받을 때 일반적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받는데 전국은행연합회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각 은행별 해외로 송금 또는 해외로부터 송금 받을 때 수수료를 확인하시고 수수료나 이용의 편리, 본인의 우대 은행 등 각자 유리한 은행을 이용하시면 될 것입니다.

 

주요은행 해외송금 수수료

 

⑤ 계좌번호 등록

 

SWIFT 코드 등록 다음 지급받기 위해 개설한 은행의 본인계좌 번호를 등록합니다. 에러를 막고자 한 번 더 등록하고 저장하기를 하면 등록이 완료됩니다... 너무 쉽네요..ㅎㅎ

 

등록완료 화면
등록완료 화면

구글 애드센스 광고수익 지급받을 계좌를 등록 완료하면 이렇게 지급받을 방법에 은행 계좌로 송금이라는 메세지가 나옵니다.

 

산비탈에게 놀자하는 철새들

이제 100$이 되면 지급 받을 것이니 열심히, 꾸준히 좋은 포스팅을 하여 많은 구독자들이 좋은 정보를 구하는데 도움을 주고 소정의 광고수익도 얻으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하시는 분들 모두가 잘 아는 사실이지만 저도 애드센스 지급 계좌 등록을 하며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Let's go! Happy togethe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