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마케팅 광고용어 CPC,CTR,CPM 알고 블로그 운영하기


 

광고용어나 광고방법이 POP광고,DM광고,전단광고,옥외광고,교통광고,인명부광고,TV등 스크린광고,소매광고,키프트광고 등 수 없이 많지만 현재는 인터넷 온라인 광고가 비중이 큰 것이 사실이고 앞으로 더욱 온라인 광고 영향력이 커질 것이라는 것을 부인할 수 없을 것입니다.

 

특히 블로그 운영하며 애드센스,애드핏,애드포스트 등 광고 제휴를 하고 있는 블로거라면 모두가 알고 있는 사항이지만 가끔 헷갈릴 때도 있어 리마인드 차원에서 광고용어 Study에 활용하고자 기록을 해둡니다.


 

1. 애드센스 운영자가 알아야 할 광고용어

 

검색 RPM 1,000 노출당 수익

 

RPM = (예상수입/페이지조회수) * 1,000

 

1,000회 노출당 수익(RPM)은 1,000회 노출 발생시 예상수입이며 확정수익을 말하는 것은 아닙니다.

 

검색 CTR, 검색클릭률

 

검색 CTR = 클릭수/검색횟수

 

검색 클릭률(CTR)은 광고에서 발생한 클릭수를 검색횟수노 나눈 값으로 예를 들면 1,000회 검색에서 클릭이 10회 발생하면 CTR은 1%입니다

 

광고요청 CTR

 

광고요청 CTR = 클릭수/광고요청수

 

광고요청 클릭률(CTR)은 광고 클릭수를 광고요청수로 나눈 값

 

광고요청 RPM

 

1,000회 노출당 광고요청수익(RPM)은 예상 수입을 광고요청수로 나눈 다음 1,000을 곱한 값

 

광고요청 RPM = (예상수입/광고요청수)*1,000

 

광고 CTR = 클릭수/광고노출수

 

CPC (클릭당 비용)은 사용자가 광고클릭을 할 때마다 광고 게시자의 수입금액이 산정됨

 

CTR(클릭률)은 광고요청수가 클릭으로 이루어진 노출비율

 

CPM 광고는 1,000회 노출당 비용을 의미, Cost per 1,000 Impressions

 

노출수는 블로그 콘텐츠에 사용자 방문으로 광고가 노출된 횟수

 

클릭수는 노출된 광고를 방문자가 클릭한 횟수


 

블로그 광고운영

 

2. 효율적인 블로그 운영

 

애드핏의 경우는 노출당 비용으로 정산하다 최근 정책이 세부적으로 어떻게 변경하였는지 저의 경우 애드핏 수익은 그런대로 유지는 할 정도이다가 정책 변경이후 10년이 지나도 정산 받을 수 없는 바닥을 기고 있는 실정이라 게시를 포기해야할 지경에 이르렀습니다.

 

애드포스트,애드센스의 경우도 일부 노출에 의한 수익 발생을 포함하지만 거의 적용이 되지 않으며 절대적인 수익 구조는 클릭률(CTR),클릭당비용(CPC)가 높아야 하는 구조입니다.

 

클릭률(CTR)을 높이기 위해서는 사람들이 알고 싶어하는 정보의 좋은 글을 꾸준히 작성하고 포스팅에 관련광고가 많이 요청되어야 하는데 이렇게 하려면 전문블로거가 유리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클릭당비용(CPC)를 높이기 위하여 구글 애드센스 홈에서 언어,카데고리,광고게시자 등 차단하기 기능을 제공하고 있고 많은 블로거들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저의 경우는 차단하기 기능에서 카데고리에 있어 성인광고,언어에서 한국어를 제외한 외국어 차단을 최소화 하여 운영중에 있고 네트워크 등 게시자를 차단하는 것은 거의 하지 않고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의 경우 수익성 제고를 위해 여러 최적실험 기능을 제공하고 있지만 활용하지 않고 있으며 차단하기에 있어서도 차단을 최소화할 때 오히려 CPC가 높아졌습니다.

 

저의 생각으로 CTR,CPC 효율은 각자 운영하는 블로그 주제에 따라 다르고 전문블로그와 잡블로그 차이가 많다고 생각됩니다.

 

암튼 좋은 정보성 글을 꾸준히 작성하여 일단 방문자를 늘리고 방문자의 체류시간을 늘리는 것이 최고의 전략이라 생각합니다.

 

오프라인에서 상품을 판매하여도 우선은 가게에 사람들이 많이 찾아와야 누군가 물건을 구입할 것이고 가게에 볼것이 많아 오래 머물러 있다는 것은 당연히 상품 구입할 가능성도 높아지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저 또한 정보성의 좋은글을 꾸준히 작성해보려 하지만 말처럼 쉽지는 않으며 잡블로그 형태로 운영이 되다보니 수익성 블로거의 길은 멀기만 합니다.

 

" Let's go! Rich togethe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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