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 가볼만한곳 월류봉 둘레길 2구간 산새소리길
영동 가볼만한곳 월류봉(月留峰)은 달도 머물다 넘어 간다는 말에서 유래된 곳으로 월류봉 광장 쉼터에서 바라보는 다섯봉우리가 신비로운 형상을 하고 있는 곳입니다.
월류봉은 한천퍌경 제1경에 속하며 월류봉 광장에서 제1봉 ~ 제5봉까지 돌아 보는 산행 또한 인기가 많은 곳이며 제1봉,제2봉에서 볼 수 있는 월류봉 한반도 지형은 영월 선암마을 한반도 지형 못지 않게 대한민국 국토를 그래로 옮겨 놓은 듯 한 곳이기도 합니다.
월류봉 광장에서 출발하는 월류봉 둘레길은 제1구간 월류봉 광장에서 완정교까지 여울소리길 2.6Km,제2구간 완정교에서 우매리까지 산새소리길 3.2Km,제3구간 백화교에서 반야사까지 풍경소리길2.5Km에 이어 황간계곡,백화산 둘레길,백화산 산행,백화산 반야사까지 둘러 볼 수 있는 등 볼거리 즐길거리가 많아 전국에서 많은 관람객들이 소문 듣고 찾아와 머물다 가는 곳입니다.
이 번 글에서 월류봉 둘레길 제2구간 완정교에서 출발하여 황간계곡 석천 잔도길 따라 목교를 지나 우매리까지 걷는 산새소리길 3.2Km구간 걷기 나들이를 소개 드립니다.
- 월류봉 둘레길 제2구간 산새소리길 출발지인 완정교는 경부선 황간역에서 4Km거리,6분소요,택시비 6,400원,대중교통 40~45분 소요되는 곳이며 월류봉 광장에서 1.4Km정도의 거리입니다.
- 월류봉 광장 주차장에 주차하고 제1구간 여울소리길 2.6Km를 따라 가면 연이어 이어지는 코스이고 2구간 출발지에도 간이 주차장 및 화장실을 갖추고 있습니다.
- 함께 즐길거리는 월류봉광장,전망대,월류봉 산행 한반도지형 조망,월류봉 둘레길 여울소리길,풍경소리길,반야사,백화산 둘레길,황간계곡 등이 있습니다.
[ 글의순서 ]
1. 월류봉 둘레길 2구간 산새소리길
2. 월류봉 둘레길 1구간 여울소리길
3. 월류봉 둘레길 주변 볼거리
1. 월류봉 둘레길 2구간 산새소리길
이하에서 영동가볼만한곳 월류봉 둘레길 2구간 산새소리길 3.2Km ,황간계곡 석천 잔도길 따라 걷는 풍경을 전합니다.
월류봉 둘레길 2구간 산새소리길은 사진에서처럼 완정교를 건너 주차를 하고 다시 완정교를 건너와 황간계곡 석천을 따라 설치된 데크관찰로를 따라 거는 코스입니다
- 황간계곡 석천의 유래
황간계곡 석천은 보은 속리산에서 발원하여 경북 상주시 모동면을 경유 황간면 우매리 백화산 자락길을 감돌아 원촌리에서 상촌면 민주지산에서 발원한 초강천과 합류하고 용암리에서 금계천과 합류하여 흐르는 지방 하천으로 석천이라는 뜻은 하천 바닥에 황색으로된 암석이 많다고 하여 지어졌으며 하천 상류에는 신라 상원화상이 창건한 반야사와 백화산과 어우러진 수려한 계곡이 있어 사시사철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입니다.
월류봉 둘레길 2구간 산새소리길은 산자락 절벽에 설치된 데크관찰로를 따라 다양한 식물을 관찰하고 새소리 곤충소리 들으며 걸을 수 있는 힐링 로드이고 데크길 아래로는 시원한 석천이 흐르고 있고 멀리 백화산 자락을 바라보는 환상적인 걷기길로 추천 드립니다.
봄에는 야생화에 취하고 여름에는 바로 귓전에서 울어대는 매미소리 음악회를 마음껏 즐길 수 있어 사계절 내내 언제든 찾아볼만한 곳이라 생각됩니다.
산새소리길 데크 잔도길은 지난 2월9일 개방한 곳이라 아주 깔끔하게 단장되어 걷는 내내 쾌적함을 느낄 수 있어요
사진에 멀리 보이는 산이 백화산 주행봉,한성봉 자락이고 백화산 아래로 3구간 풍경소리길,백화산 둘레길이 이어지는 곳이랍니다.
걷다가 뒤돌아 담아 보는 풍광입니다...멀리 삼각 꼭지점 아래 산자락과 황간계곡을 따라 여울소리길이 이어지는 곳이고 여울소리길 따라가면 월류봉 다섯봉우리가 있는 광장으로 가는 길이니 월류봉 광장에서 여울소리길,산새소리길을 연이어 걸어보는 것도 왕복 11.6Km 정도의 거리이고 코스가 모두 평탄하므로 걷기 중급 실력이면 충분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영동 가볼만한곳 황간 월류봉 둘레길 제2구간 산새소리길 ..석천에 놓인 잔도길 따라 걷다보니 어느덧 출발지 1.5km 정도 중간 지점인 목교에 도착 하였네요
몇번을 왕복하여도 지치지 않을 풍경이 눈을 즐겁게 합니다.
산새소리길 목교는 아치형 목교로 흔들리는 출렁다리는 아닙니다..붉은색 아치 조형물이 주변 풍광과 잘 어울리는 곳이고 방문객들에게 인기 많은 포토스팟이기도 합니다.
월류봉 둘레길 2구간 산새소리길은 수려한 산과 단풍을 가까이에서 즐길 수 있으며 기암절벽,석천에 놀고 있는 물고기 데를 볼 수가 있으며 사각사각 낙엽 밟으며 걷는 데크 관찰로가 백미라 할 수 있겠습니다.
운 좋으면 석천에 일광욕 즐기는 자라 가족들도 덤으로 만나고 다람쥐 가족 소풍도 만나게 되는데 애초부터 주인인 다람쥐들이 도망가지 않아 좋은 장면을 영상으로 담아볼 수있는 행운이 생기는 곳이기도 하지요
단풍길도 아름답고 석천의 유래에 걸맞게 계곡물의 담악들도 신비스러운 모습을 하고 있네요
월류봉 둘레길 여울소리길,산새소리길,풍경소리길 어느 구간이든 한 눈 팔 수없는 풍광을 자랑합니다.
지난 10월 날씨가 너무 변덕스러웠지요..여름 같은 날씨가 이어지다 갑자기 한파가 몰아쳐 나무들이 본능적으로 살길을 찾다보니 올해 단풍은 조금 아쉬운 모습입니다.
영동 가볼만한곳 월류봉 둘레길 2구간 산새소리길에서 만나는 단풍..이 가을이 못지나가도록 잡아놓고 싶습니다.
달도 넘어가다 쉬어 간다는 월류봉(月留峰) 그리고 월류봉을 중심으로 볼거리 즐길거리 넘쳐나는곳 이 곳 월류봉 둘레길을 포함 주변 볼거리도 많이 찾아 보시기 바랍니다.
2. 월류봉 둘레길 여울소리길
월류봉 둘레길 월류봉 광장에서 반야사까지 전체 3구간 8.5Km 중 제1구간 월류봉 광장 -> 원촌교 ->완정교를 잇는 2.6Km 여울소리길은 황간계곡을 흐르는 청정 물소리길을 이어 걷는 힐링길입니다.
위의 사진 가운데 월류봉 제1봉에서 제5봉가지 살짝 보이기도 하네요..황간계곡 산자락을 따라 여울소리 들으며 걸어 보시기 바랍니다.
3. 월류봉 둘레길 주변 볼거리
- 월류봉 광장,월류봉 한반도지형,월류봉 다섯봉우리 산행,여울소리길,산새소리길,풍경소리길,백화산 둘레길,백화산 산행,백화산 반야사,황간계곡 함께 즐겨 보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 달도 머물다 넘어간다는 월류봉 쉼터 & 백화산 반야사 이야기를 함께 전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