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미국주식전망 시장점유율 이익률 높은 가격결정력 높은 기업 포트폴리오
2022년 미국주식 포트폴리오를 구성함에 있어 KB증권의 전망은 시장점유율,매출이익률이 높으면서 제품에 대한 가격결정력이 높은 기업으로 압축하여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것이 좋은 투자 성과로 이어질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인플레이션 및 공급부족압박으로 인한 제품 가격 인상이 불가피한 시장에서 KB증권이 뽑은 제품 "가격 인상이 두렵지 않은 기업" 으로 애플(AAPL),AMD,마이크로소프트(MSFT),나이키,퀄컴,월트디즈니,치폴레,브로드컴,엔비디아(NVDA),키사이트 테크놀로지 등입니다.
애플,아마존,메타플랫폼,구글 등 대형 기술주는 초과 성장과 각종 규제의 벽에 부딪히고 있지만 높은 현금흐름을 주주환원에 이용하고 이익 하단을 지지하면서 신성장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고 분석하고 있습니다
KB증권에서 선정한 가격 결정력 높은 기업으로 2022년 유망종목 리스트입니다.
역시 세상을 선도하며 바꾸어 가는 글로벌 명품 기업들 명성에 걸맞게 시장점유율이 독보적이면서 매출이익 또한 대단히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과거의 수익률이 미래의 수익률을 보증하진 않겠지만 2022년 및 이후에도 이러한 시장점유율,매출마진을 이어간다면 투자자 입장에서 손실에 대한 리스크는 감내할 수 있을것이라 생각합니다.
주요기업 가격정책을 살펴보면 애플(AAPL)의 경우 유럽연합의 디지털 서비스세에 맞서 앱스토어 수수료를 인상하겠다는 정책이고 마이크로소프트(MSFT)의 경우 2022년 5월부터 오피스 365 가격을 25% 인상 예정이며 엔비디아(NVDA)의 경우도 메이저 브랜드 공식 가격을 평균 10% 인상하겠다는 계획이고 AMD의 경우는 차세대 라이젠5000을 15% 인상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할 수 있는 배경으로는 스마트폰 제조 시장점유율 54%,소프트웨어 시장점유율 55%,GPU 시장점유율 80%,다용도 반도체 점유율 25% 등으로 유저들이 이젠 해당 기업의 제품을 사용하지 않을 수 없는 환경이 되었다는 것이 가장 큰 이유일 것입니다.
이러한 가격결정력 우위의 제품으로 비즈니스를 지속적으로 이어가는한 해당 기업의 주가는 일시적인 부침은 있겠지만 장기적으로 우상향하며 좋은 성과를 보일 것으로 예상이됩니다.
시장점유율,영업이익률이 높으면서 가격결정력 우위의 기업이 많은 미국 주요기업의 투자는 투자 리스크 대비 높은 이익 리턴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KB증권 분석 보고서에 의하면 지난 5년기준 1단위 위험을 적용한 수익률은 미국 S&P500이 1.02배로 이머징 시장 0.44배,미국제외 주요선진국 0.46배,중국 0.07배,한국 0.45배에 비해 크게 높다고 분석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KB증권 2022년 포트폴리오 가격결정력이 높은 유망종목을 살펴 보았습니다.
이제 다사다난했던 2022년 주식투자 시장도 마무리 국면을 맞이하고 있으며 2022년을 준비하여야 할 때입니다.
이곳저곳 증권사에서 2022년 주식전망에 대한 다양한 리포트가 쏟아져 나올것인데 본인이 공부하여 알고 투자하여야 하고 자신만의 원칙과 부합하는 옥석을 잘 선별하여 성공적인 투자활동을 이어가시기 바랍니다.
시장점유율이 높으면서(독점적기업),영업이익률이 높고 가격결정권에서 우위를 점한다면 투자포트폴리오에 담아볼 충분한 가치가 있다고 봅니다.
다만 아무리 좋은 종목도 고가에 매수한다면 성과를 기대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각자 좋은 투자전략을 수립하고 예측과 대응의 전술을 잘 활용 바랍니다.
■ 참고할만한 지난 글(MSFT,NVDA)
" Let's go! Rich togeth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