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Google) 온라인 설문지 만들기(강의평가,리서치 데이터분석)

 

구글(Google) 온라인 설문조사지를 작성하여 설문조사,행사등록,참석여부,입사지원관리,고객의견조사,마케팅 활용,교육이해도,강의평가,퀴즈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하고 자동으로 스프레드시트와 그래프로 수집되는 리서치 데이터를 분석하여 빠른 업무처리와 종이 없는(No paper) 사무환경을 만들어갑니다.

 

설문지를 수천장 프린트하여 베포하고 설문지를 받아 수작업으로 데이터를 분석하는데 많은 시간을 소비하였을 것인데 온라인 상에서 개인은 무료로 활용할 수 있고 협업도 가능하므로 설문이나,강의평가,고객만족도,시장조사 등 업무효율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을 것입니다. 

 

구글 설문지 만들기 누구나 쉽게 작성할 수 있으니 저와 함께 따라해 보세요~~!!


 

■ 구글 설문지 만드는 방법

 

구글설문지만들기(양식)
구글설문지 만들기(템플릿)

 

구글 사이트에서 설문지 앱을 클릭하고 들어가면 설문지를 작성할 수 있는 페이지로 연결이 되며 새양식이나 연락처정보,행사관리,유니폼조사,마케팅관련,교육평가,강의,퀴즈,초대 등 다양한 질문지 템플릿이 주어집니다.

 

구글(Google) 온라인 설문지 만들기 스터디를 위해 저는 빈양식인 새 양식 시작하기를 클릭하여 설문지를 작성합니다.

 

구글설문지 작성방법
구글설문지 작성방법

 

설문조사 제목을 입력 - " SNS 이용현황조사 " 라고 입력하고 필요하면 아래에 제목에 대한 보충설명을 기록합니다

 

설문문항 작성 - " 사용 중인 SNS는 어떤것인가요? " 라는 문항을 입력하고 아래 선택할 답을 기록하는데 이 때 오른쪽 콤보상자를 클릭하면 단답형,장문형 등 주관식과 체크박스,드롭다운 등 객관식 선택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설문지 폼은 다양한 칼라로 예쁘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구글설문지 세부설정
구글설문지 세부설정 방법

 

응답은 설문을 답했을 때 바로 받을 수 있으며 스프레드시트로 내려받을 수 있으며 퀴즈로만들기를 활용하여 제출후 바로 공개탭을 통해 강의평가 등에서 틀린문제,정답,점수 등을 의뢰자와 답변자가 바로 알 수 있어 교육부문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설문지 보내기
구글설문지 보내기

 

구글설문지 보내기 방법은 메일로보내기,링크보내기,HTML 코드작성 등이 있으며 링크보내기는 URL 주소가 길기 때문에 URL 단축을 선택하여 심플하게 링크를 보낼 수 있습니다.

 

구글설문 이메일답하기
구글 이메일설문 답하기

구글설문지를 이메일로 받은 경우 이메일에 접속후 설문지작성을 클릭하고 각 문항에 답을 기록후 제출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설문조사 결과가 리얼타임으로 자동집계됩니다

 

이메일을 보낼 때 상기 이메일로 설문지 보내기에서 이메일수집 상자를 선택하지 않으면 설문에 응한 사람의 이메일은 수집되지 않습니다.

 

구글설문지 응답결과
구글설문지 응답결과 집계

 

온라인 구글 설문지 응답결과는 리얼타임으로 수집이 되며 다양한 그래프로 가시성 있는 리서치결과를 분석할 수 잇습니다.

 

또한 구글스프레드시트로 리서치 결과를 다운 받을 수 있어 다양하게 분석해볼 수 있기도합니다.


■ 구글설문조사 - SNS이용현황

 

직원만족도,고객만족도,강의후 교육평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설문지를 작성하고 인쇄를 하여 베포한 후 응답지를 회수하여 일일이 엑셀에 수작업으로 데이터를 입력하여 분석한다면 많은 인력과 시간이 소요될 것입니다.

 

그룹웨어가 도입된 기업에서 내부 조직원들의 만족도 등을 조사할 때는 그룹웨어를 사용하겠지만 소규모 기업이나 개인 입장에서 알아두면 상당히 유용하게 활용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아래  " SNS 이용현황조사 " 링크는 제가 지금까지 설명드린 [ 구글(Google) 온라인 설문지 만들기 ] 포스팅 설문조사 내용이니 바쁘더라도 잠시 시간내어 구글설문지 만들기 스터디 차원에서 설문을 작성해 보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는 일체 수집되지 않으니 안심하시기 바랍니다.

 

일정기간 경과후 결과는 공유하겠습니다.

 

 

SNS 이용현황조사

SNS 활용도 조사를 통해 커뮤니티 활성화

docs.google.com

이상으로 구글(Google) 온라인 설문지 만들기(리서치 데이터분석) 글을 마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