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테슬라 전기차 배터리 전량 수주  2차전지테마 ETF 투자

Tiger2차 전지 테마 vs Kodex2차전지산업 ETF투자하기(LG화학,삼성SDI투자)

꾸뻑!! 안녕하세요? Let's go! Happy together!! 정거장은 있어도 종착역은 없다 산비탈 사는 이야기 산비탈입니다.

 

한국경제신문 단독 보도에 따르면 LG화학이 내년 중국에서 생산되는 테슬라 전기자동차 모델 Y에 적용되는 배터리 전량을 수주하였다는 굿뉴스입니다.

 

강력한 경쟁상대 중국 CATL, 일본 파나소닉을 이기고 수주하여 내년부터 연간 3조 원대 물량을 공급한다고 합니다. 모두가 아시다시피 2차 전지를 제조하는 LG화학이나 삼성SDI 주식을 2년 전 아니 1년 전에만 매수하였어도 현재 100~200%의 수익을 달성하였을 것입니다.

 

LG화학 테슬라 전기자동차 배터리 전량수주 쾌거의 소식을 축하하며 지금 시점이라도 LG화학이나 삼성SDI 주식을 사려니 부담스럽고 안 사려니 투자의 흐름에 뒤쳐지는 것 같고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고 발을 동동 구르고 있는 사람들이 산비탈이를 비롯 대부분일 거라 생각합니다.

 

Tiger 2차전지테마 ETF 기간별 수익률 - Tiger etf홈페이지 자료
Kodex 2차전지산업 ETF 기간별 수익률 - Kodex etf홈페이지 자료

2차전지 대장주인 LG화학이나 삼성SDI에 투자하지 않고 2차전지테마 ETF에만 투자하여도 상기 표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놀라운 수익률을 달성한 것이 검증되었습니다.

 

LG화학 테슬라 전기자동차 배터리 전량수주 소식이 2차전제 테마 ETF 상승에 불을 당길것인지아니면 소문에 사고 뉴스에팔아라는 증시격언이 통할지는월요일 코스피 시장의 결과를지켜 보아야겠습니다.

 

Tiger 2차전지테마 ETF상품개요
Kodex 2차전지산업 ETF상품개요

미래에셋자산운용 Tiger2차전지테마,삼성자산운용 Kodex2차전지산업 각각 ETF 상품개요입니다. 상품 개요, 운용의 형태는 모두가 잘 아시리라 생각하고 다만 수수료는 이 상품도 샤일록 수준의 천문학적으로 징수합니다.

 

2차전제를 제조 생산하는 기업 몇 개 패키지로 구성하여 상장시켜 놓고 봉달이 투자자들로부터 운용보수 그냥 쉽게 걷어들이고 있습니다.

 

최근 수수료 인하 경쟁으로 몇 개의 대표적인 ETF는 각 운용사에서 운용보수를 인하하였습니다만 투자자들이 관심 많은 2차 전지 ETF 상품의 운용보수도 하루빨리 인하되어야겠습니다. 그렇게 되려면 투자자들이 주권을 찾고 함께 목소리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네이버 증권정보에는 삼성자산운용 Kodex2차전지산업 ETF의 운용보수가 0.15%로 되어 있는데 Kodex etf홈페이지에는 0.45%로 되어 있으니 코덱스 자사 홈페이지가 맞다고 보아야겠습니다.

 

Tiger 2차전지테마 ETF 구성종목
Kodex 2차전지산업 ETF구성종목

미래에셋자산운용 Tiger 2차전지테마,삼성자산운용 Kodex2차전지산업 ETF 각각의 구성종목의 위의 표와 같습니다. 약간의 종목 구성이 다르니 각자의 투자 성향에 맞게 고르시면 될 것입니다.

 

LG화학이나 삼성SDI 투자시기를 놓쳐서 이제 와서 매수하려니 부담이고 안 사려니 안타까운 분들 의대 안이될 것입니다. 다만 운용보수는 반드시 인하하여야겠습니다.

 

본 포스팅은 투자 추천이나 권유는 절대 아님을 밝히며 투자의 결정은 본인의 판단과 책임하에 결정되어야 할 것입니다. 투자의 세계는 초보자라고 봐주지 않는 냉혹한 곳입니다. 모두 즐투, 행티, 안투, 성투 바랍니다.

 

함께보면 참고가 되는 미국나스닥100, 미국S&P500 ETF 투자하기

 

Let go! rich togethe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