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코스(IQOS) 제조사 필립모리스(PM) 배당금 받기

 

안녕하세요? "카톡" "카톡" 무슨 카톡일까? 궁금하여 확인해보니 반갑게도 담배연기 없는 미래라는 비전을 발표하고 담배 연기가 없는 히팅 방식의 혁신적인 전자담배 아이코스(IQOS) 제조사인 필립모리스에서 잊지 않고 분기 배당금을 보내 주었습니다.

 

산비탈이 2021년 첫번째 마수걸이 배당금 수령이라 반가운 마음에 포스팅하여 공유하고 필립모리스 기업에 대해 간략히 알아보고자 합니다.

 

필립모리스(PM) 분기배당금 알림

■ 필립모리스 배당이야기

해외주식 필립모리스(PM) 분기 배당금 알림 톡입니다. 비록 적은 금액이지만 티끌모아 태산이고 산비탈이 놀러 다니고 잠자는 동안에도 우수한 직원들이 열심히 연구 개발하고 좋은 제품 판매하여 이익금을 저에게 나누어 주네요

 

32.59$ 금액으로 필립모리스 한 주 추가로 매수할 수는 없지만 모아모아 계속 배당주를 모아갈 것입니다.

 

필립모리스(PM) 배당금 내역 - Seeking alpha캡쳐

2021년 1월 11일 현재 필립모리스(PM) 기업의 주가는 82.31$, 연간 배당금은 4.8$, 시가배당률은 5.83%이며 1월, 4월, 7월, 10월 1년 4회 지급 분기배당을 해주고 있습니다.

 

미국 현지시간으로 1월11일이 Dividend Payout Day인데 결제기간 등을 감안하여 실제 우리나라 거래 증권사에서는 보통 하루 지난날자에 지급을 하여 실제 지급은 1월 12일입니다.

 

필립모리스 Dividend Growth chart - Seeking alpha

필립모리스 Dividend Growth History를 보면 모기업인 알트리아 그룹에서 분사이래 12년간 배당금을 증액하여 지급해왔으며 지난 10년 평균 배당성장률은 6.87%입니다.

 

필립모리스 배당금 증액뉴스 - Seeking alpha

Covid19로 인해 글로벌 전체가 어려운 경제상황 속에서도 지난해 9월 분기 배당금을 2.6% 인상하여 기존 분기당 1.17$에서 분기당 1.2$지급으로 배당금을 증액하였다는 소식입니다.

 

필립모리스 분기실적 - Seeking alpha

배당금을 잘 지급하고 지속적으로 증액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그 기업이 돈을 잘 벌어야 함이 우선이므로 필립모리스 분기별 실적을 살펴보았습니다.

 

다행히 그동안 분기 실적을 보면 컨센서스 대비 실적이 Beat 한 모습이고 2020 4Q에 YoY 대비 1.11% 감소된 실적이지만 2021년 점차 회복할 수 있겠다는 전망입니다.

 

다만 실적 추이가 완전히 우상향 하며 성장하는 모습이 아니고 현재 배당성향 또한 93.9%로 향후 배당금 증액에는 부담이 있을 것으로 보이는 것은 우려가 되는 사항입니다.

 

PM vs S&P500지수 성과비교 - Dividend channel

Dividend Channel 사이트에서 필립모리스(PM)와 S&P500지수 추종 ETF인 SPY와 2018~2020년 지난 3년간의 퍼포먼스를 비교 Back Test 해 보았습니다.

 

배당금을 재투자하였을 때 수익률은 필립모리스 (-) 5.83%, SPY (+) 49.09%이고 배당 재투자 없는 단순 수익률은 필립모리스 (-) 7.88%, SPY (+) 47% 임을 볼 수 있는데 배당수익의 인컴 발생은 좋으나 시장가 대비 부족한 성과는 아쉬움이 있군요

 

2020년 한 해 동안 COVID19의 특수한 상황 속에서 전통 배당주들이 대부분이 성과가 부진하였는데 2021년 경기회복과 함께 주가도 제자리를 찾아갔으면 합니다.

 

필립모리스(PM) 기업로고

■ 필립모리스 기업개요

아이코스(IQOS) 제조사 필립모리스(PM) 기업애 대해 정리해 보면 필립모리스는 스위스 로잔에 본부를 둔 담배회사로 2005년 현재 전 세계 담배 시장에서 15.5%의 시장점유율을 보이고 있고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의 브랜드인 말보로, L&M의 이름을 달고 있는 담배는 전 세계적으로 160개국 이상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은 알트리아 그룹의 자회사이며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의 브랜드 담배는 세계 50여 개국의 현지 공장에서 생산되고 있으며 대한민국에는 경남 양산시 북정동에 생산라인을 갖추고 제조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필립모리스 주력상품 및 인기브랜드 - KB증권

필립모리스(PM)은 전세게에서 가장 큰 담배 업체이며 말보로의 브랜드를 가지고 있고 글로벌 시장점유율 28%를 차지하고 필립모리스의 아이코스(IQOS)는 최고 인기제품 중 하나입니다.

■ 맺음말

담배 산업은 안정적이기는 하지만 점차 흡연인구가 감소 추세이고 가격 인상에 한계가 있어 앞으로 얼마만큼 시장점유율을 끌어올릴 수 있을 것인지 잘 지켜보아야 할 사항입니다.

 

현재 시장에서 필립모리스의 지분을 추가로 늘리는 것은 부담스러운 부분이나 안정적이고 5.83%의 시가배당률은 그런대로 투자 유지를 할만하다고 생각하여 성장주와의 배분을 잘하여 계속 보유하며 관찰 예정입니다.

 

구독자님들도 담배 끊으시고 하루에 4,500원,한 달에 13만5천원,1년에 162만원씩 담배 대신 담배회사 주식사서 배당 받읍시다.

 

어차피 담배 연기로 날아가버릴 돈이라면 주가가 조금 내리면 어떻겠습니까?

 

원금만해도 30년이면 4천8백6십만원,50년이면 8,100만원이니 필립모리스 시가배당률 5.83%를 대입하면 1년에 472만원의 배당금을 받을 수 있고 배당 받아 용돈 잘 쓰다가 자식에게 주식으로 물려주시기 바랍니다.

 

Let's go! Rich togethe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