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주식 투자정보 시장분석 사이트 모음(실적,배당,산업,금융분석 리포트)

 

미국주식 투자 시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기업실적, 배당, 산업, 경제, 금융분석 데이터 및 리포트를 무료로 읽고 포트폴리오 자산배분 시뮬레이션, 배당금 히스토리 관리, 백테스트 등의 시현으로 경제적 독립을 위한 재테크에 활용할 수 있는 미국 주식 투자정보 시장분석 무료 사이트를 모아 소개드립니다.

 

인터넷 시대 이전에는 개미 투자자들이 주식투자 정보를 얻으려면 경제신문구독이나 1년에 한 번 발행하는 상장기업편람 책자 정도가 고작이어서 완전히 기울어진 운동장에서 불리하게 투자할 수 밖에 없는 환경이었습니다.

 

현재는 투자 정보가 넘쳐나는 상황에서 누가 더 부지런히 정보를 수집하고 가공하여  활용할 것인가가 투자의 성패를 가를 것이기에 동학 개미, 서학 개미, 주린이들 입장에서 참고가 될만한 미국 주식 투자정보 및 시장분석 등을 무료로 볼 수 있는 사이트를 최대한 활용하였으면 합니다.

 

이하에서 소개하는 몇 개의 투자정보 사이트만 잘 활용하여도 외국인, 기관투자자 못지않는 투자 인사이트를 얻어 전문투자자 이상의 투자가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미국 주식 투자정보 및 시장분석 사이트들을 하나씩 소개하고 글 하단에 상세한 정보를 링크로 공유하니 많은 활용 바랍니다.

 

미국주식 투자정보 무료사이트
미국주식 투자정보


 

1. 주식투자 인사이트 얻기 (국내 사이트)

 

(1) 네이버 금융

 

네이버는 카카오와 함께 전 국민이 가장 가까이에서 많이 접속하는 포털이기도 하고 네이버 금융, 증권에서 제공하는 국내 및 미국 주식 투자정보만 잘 활용하여도 정보의 부족함이 없을 것입니다.

 

투자 기업의 주가정보는 물론이고 기업정보, 실적, 배당정보, 투자리포트, ETF, 산업, 테마, 스크리너, 매매동향, 환율 등 주식투자에 있어 필요한 모든 정보를 가장 가까이에서 무료로 얻을 수 있는 곳이니 활용해볼 가치가 충분하다고 봅니다.

 

(2) 한경컨센서스

 

 

원자재 가격동향 시황분석 (반도체,석유화학,철강)

한경컨센서스 활용 원자재 가격동향 시황분석 (반도체, 석유화학, 철강) 원자재 급등에 따른 가격동향,시황은 잘 파악하여 대응하고 있나요? 최근 반도체 품귀현상에 철강, 비철, 석유화학 제품

sanvital.tistory.com

주식투자자라면 한경와우 TV 많이 시청하지 싶습니다.

 

마찬가지로 한경에서 운영하는 한경컨센서스는 증권사 애널리스트, 리서치 센터에서 분석한 심층 분석 투자리포트, 투자의견 등을 무료로 제공해 주고 있으며 국내외 기업, 주식, 채권, 경제, 시황, 산업, 경제 전반은 물론이고 원자재 시황정보 리포트도 주기적으로 발행되고 있어 기업에서 경제전망에도 활용할 수 있으며 주식투자 활동에 있어 바로미터로 활용할 수 있는 정보들이 넘치는 사이트입니다.

 

한경컨센서스에서 제공하는 투자리포트는 돈을 지불하고도 볼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며 주식투자자가 아니라도 기업 경영활동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니 꼭 열람해 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원자재 동향은 주식시장의 방향을 미리 알 수 있는 나침반 역할을 하는 것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3) 한경 글로벌마켓

 

 

한경 글로벌마켓

해외 주식 투자의 모든 것! 글로벌 증시 뉴스와 정보, 정확한 분석을 볼 수 있는 한경의 글로벌마켓

www.hankyung.com

한경 글로벌 마켓은 글로벌, 특히 미국 주식투자 열풍에 맞춰 미국주식 시장의 실시간 시황은 물론이고 뉴스, 핫 스톡, 월스트리트 나우, 글로벌 종목 탐구, 글로벌 마켓 TV, 미국 종목 시세, 마켓 및 종목 시세 Map, 경제 캘린더 등을 무료로 제공해 주고 있어 글로벌, 미국 주식 투자자라면 많은 투자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사이트라는 생각이 듭니다.

 

(4) 아이투자 닷컴

 

아이투자 닷컴은 기업리포트 및 기업별 실적을 조회하여 10년간 매출, 영업이익, 순이익, 영업이익률, 주당순이익(EPS), 배당정보(DPS), 자기 자본수익률(ROE)주당 순자산(BPS) 등의 정보를 무료로 볼 수 있는 곳입니다

 

과거의 실적이 미래를 보증하는 것은 아니지만 과거의 실적이 미래의 거울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며 반드시 활용하여야 할 사이트라는 생각입니다.

 

(5) 증권정보 포털 세이브로,전자공시(DART)

 

KSD 증권정보 포털에서 주식, 채권, 펀드, ETF, 파생결합증권 등의 정보를 습득하여 활용하고 금융감독원 전자공시 시스템인 다트(DATR)에서 연, 분기, 반기 기업실적보고서를 통해 비즈니스 방향, 재무제표, 손익계산서, 배당, 주주정보 등을 열람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금융감독원 연금포털시스템 사이트를 활용하면 노후재무설계, 금리비교, 내 연금 조회 등을 할 수 있으니 장래의 연금을 조회해 보고 개인연금이나 IRP 등을 어떻게 운영하고 연금 수령시기를 조절하여 절세전략도 수립 바랍니다.

 

반응형

 

2. 주식 투자 인사이트 얻기(해외사이트)

 

(1) 핀비즈(FINVIZ.com - stock Screener)

 

 

핀비즈 (Finviz)활용 미국주식 성과,테슬라 애플 실적보고 일정 알기

핀비즈 (Finviz) 활용 미국 주식 기간별 성과, 테슬라, 애플 실적보고일 한눈에 알기 안녕하세요? [산비탈 사는 이야기] 산비탈입니다. 요즘 주식시장 롤러코스트를 타듯 오르 내리는 변동성이 무

sanvital.tistory.com

미국 주식 시장의 모든 종목의 주가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Map 및 스크리닝 기능을 제공하여 종목 선정에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종목뿐만이 아닌 산업섹터별, ETF, 국가별, 코인, 환율, 기간별 다양한 정보를 조회할 수 있는 눈으로 직관 적으로 보는 비주얼 최강의 사이트라 할 수 있습니다.

 

(2) 야후 파이낸스(Yahoo Finance)

 

해외투자 시 증권사에 따라 15분 지연된 시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가 있어 매수, 매도 주문 시 착오가 발생하는데 야후 파이낸스는 실시간으로 미국 주식 현재가를 제공하기 때문에 이러한 매매가 오차를 줄일 수 있습니다.

 

투자종목이나 관심종목 그룹을 포트폴리오를 구성하여 시뮬레이션하고 실제 관리할 수 있어 실시간 투자 포트폴리오 관리에 상당히 유용한 기능을 제공해 줍니다.

 

(3) 씨킹 알파(Seeking alpha)

 

씨킹알파(Seeking alpha)는 다양한 전문가들의 투자정보를 볼 수 있으며 특히 배당투자에 있어 종목별 배당금, 배당성장, 배당 히스토리 등을 제공해 주어 배당투자자라면 필히 활용하여야 할 사이트입니다.

 

(4) 위불(Webull - Stock Market Quotes)

 

위불(Webull) 사이트는 기업실적, 배당정보 등 투자정보를 상세히 조회해볼 수 있으며 홈 화면에서 다양하게 구성하여 볼 수 있으며 그래프도 우리나라 사이트 못지않게 잘 지원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위블(Webull) 사이트의 강점은 투자 포트폴리오 관리에 있다고 생각되는데 엑셀 등으로 별도 관리할 필요 없이 자신의 투자종목을 등록하면 투자원금, 수익금, 순수익률, 배당 포함 수익률, 배당 이력, 평균 매입가 등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언제 어디서든 조회해볼 수 있습니다

 

(5) ETF Database

 

etfdb.com 사이트는 미국에 상장되어 있는 모든 ETF 투자정보를 상세히 알 수 있는 ETF 상품정보 제공에 특화된 사이트입니다.

 

ETF 상품병 기간 수익률, 구성종목, 수익률 순위, 스크리너, 배당정보, 이슈 등 ETF의 모든 정보를 일목요연하게 보여주기 때문에 ETF 투자가 대세인 요즘 반드시 활용하여야 할 사이트입니다

 

(6) 포트폴리오 비주얼라이저

 

 

포트폴리오 비주얼라이저 백테스트 미국주식 2020년 수익률

포트폴리오 비주얼라이저 백테스트 미국주식 2020년 수익률 포트폴리오 비주얼라이저(Portfolio Visulizer)를 활용한 미국주식투자 자산배분 포트폴리오 2020년 수익률, 지난 10년 수익률 백테스트(Back

sanvital.tistory.com

미래의 큰 수익률을 위해 지난 투자의 발자취를 리뷰해 분석해 보는 것도 소중한 일입니다

 

포트폴리오 비주얼라이저(Portfolio Visulizer)는 상품별, 종목별, 자산배분을 하거나 월, 분기 등 주기적으로 얼마를 적립 투자하였을 때 일정기간 중 포트폴리오의 성과를 볼 수 있는 백테스트 시뮬레이션에 특화된 사이트입니다.

 

포트폴리오 백테스트 사이트 중에 이보다 더 강한 사이트는 없는 것 같으며 포트폴리오를 상세히 분석할 수 있으니 자산배분이나 투자대상 선정 시 반드시 활용하여야 할 사이트로 추천드립니다.

 

하루에 커피 한 잔, 담배 한 갑 가격 약 4,000원씩 스타벅스나 담배회사 주식을 매수한다면 10년 후 얼마가 되었을까요?

 

그 답은 저의 글 카테고리 리치투게더 / 주식&경제에 잘 정리해 놓았지만 직접 백테스트해보시고 앞으로 땀과 눈물이 함께한 소중한 돈을 커피 향으로 담배 연기로 날려 버리는 일이 없기를 바랍니다.

 

(7) 디비던드닷컴(Dividend.com)

 

디비던드닷컴(Dividend.com) 사이트는 기업별 배당정보,배당락,지급일자,히스토리,배당 예정금액 등 배당정보 제공에 특화되어 있으며 보유종목을 등록하여 월별 배당예정 금액 관리를 할 수 있어 배당투자자에게 최적의 사이트라 할 수 있습니다.

 

월, 분기, 연별 종목별, 전체 포트폴리오에 대해 배당 예정금액을 다양한 그래프로 비주얼 하게 실시간 지원됩니다.

 

(8) 스탁로우 닷컴(stockrow.com)

 

 

 

미국주식 10년간 기업실적 보는 곳(stockrow.com)

미국주식 10년간 기업실적 보는 곳(스탁로우,아이투자닷컴) 주식 투자자라면 누구나 투자 기업의 매출, 영업이익, 주당순이익(EPS), 배당금(DPS), 자기 자본수익률(ROE) 등 투자지표에 대해 알아야

sanvital.tistory.com

스탁로우 닷컴(stockrow.com)은 국내 아이투자 닷컴과 유사하게 미국 기업의 10년간 매출, 영업이익, 주당순이익, 배당정보, 손익계산, 재무제표 등을 무료로 볼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데이터 제공은 물론이고 한눈에 직관적으로 볼 수 있도록 다양하고 파워풀한 그래프가 지원이 되며 종목별, 산업섹터별 수익률 Map도 제공이 되며 스크리닝 기능을 통하여 종목 선정에도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사이트로 미국 주식 투자자라면 반드시 활용해야할 사이트입니다.


3. 주식투자정보 사이트

 

 

이상으로 미국주식 투자정보 시장분석 사이트 모음 글을 정리하여 보았습니다.

 

20여 년 전만 하여도 투자 기업의 현재가를 알려해도 증권사에 전화 걸어 ㅇㅇ 종목 현재 얼마입니까?라고 물어보아야 하였는데 현재는 미국을 비롯한 글로벌 모든 국가의 투자정보가 넘쳐나는 시대입니다.

 

"권리 위에 잠자는 자는 구제하지 않는다" 라는 말이 있습니다.. "구슬이 서 말이라도 꿰어야 보배다" 라는 말도 있습니다.

 

아무런 정보 없이 혼자 힘으로 투자정보 데이터를 만들고 가공 해석하여 투자방향을 결정하기엔 무리일 것이라 단언합니다

 

상기에 소개드린 국내 및 미국 주식 투자정보 시장분석 무료 사이트들 모두 이 글을 구독하신 모든 분들이 인사이트를 얻고 자산을 증식하는데 소중한 투자 정보의 샘물이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본문에 공유하지 못한 사이트는 아래 링크의 글을 통해 공유드립니다.

 

 

 

주식투자정보 인사이트 얻기/ 기업실적, 배당, 산업, 경제, 금융분석 리포트 자료 무료로 읽고 재

주식투자자 라면 어디에서 #주식투자정보를 획득할까? 많이 궁금할 것이다.2000대 이전에는 경제신문 구독,...

blog.naver.com

" Let's go! Rich together!! "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