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칸타(kantar)그룹 발표 가장 가치있는 글로벌 브랜드(BrandZ) 랭킹

 

글로벌 시장조사 전문 기업인 칸타(kantar) 그룹이 발표한 2022년 글로벌 시장가치 TOP100 Brand 순위를 알아보고 밤낮으로 공포심속에 지속 하락 조정 받고 있는 증시에서 어떠한 종목에 투자하여 향후 추세 반전시 수익을 극대화할 것인가를 생각해 봅니다.

 

현재 실적이 뒷받침 되면서 향후 상승 전환시 가장 빠르게 회복할 주식은 당연히 소비자 및 투자자들에게 사랑 받는 브랜드 가치가 있는 기업일 것이라는 판단이고 장기적 안목으로 브랜드 가치가 높은 기업에 관심을 기울일 때라고 봅니다.

 

2022년 브랜드가치 Top100
2022년 브랜드가치 TOP100 - 출처 kantar.com

 

2022년 Kantar BrandZ Top100 글로벌 브랜드의 총 가치는 23% 성장하여 8조7천억$에 달한다고 발표 하였으며 이는 높은 인플레이션 및 각종 지표의 경기침체 예고 등 예측할 수 없는 글로벌 경제 상황을 고려할 때 브랜드 가치가 있는 기업으로 선택과 집중을 하여 투자해 볼만하다는 점을 시사해 주고 있다고 봅니다.

 

끊임없이 혁신하고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성장 시키고 있는 애플(AAPL)은 2021년 대비 55% 성장한 9,470억$로 아마존을 제치고 글로벌 1위의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로 선정 되었으며 이어 2위 구글(GOOGL),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등이 선정 되었습니다.

 

국내 기업으로는 삼성이 44위에 선정 되었는데 지난해 42위에 비해 조금 순위가 밀린점은 아쉬운 생각이 듭니다.

 

가장 빠르게 떠오르는 기업을 살펴 보면 럭셔리 브랜드 기업 카르띠에가 88% 증가하였고 이어 유튜브 83%, 구글 79%, 테슬라 78%, 에르메스 73%, 루이비통, 링크드인 등의 순으로 역시 럭셔리 브랜드는 불황을 모르는 영원한 강자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신규 진입한 브랜드는 아람코(aramco) 16위, Infosys 64위, Mercado Libre 71위, Kuaishou 82위 등의 기업이 진입하였습니다.

 

2021~2019년 브랜드가치 TOP100
2021~2019년 브랜드가치 TOP100 - 출처 Kantar 

 

2021~2019년 글로벌 브랜드 가치 Top 랭킹 기업들을 살펴보면 애플,아마존,구글,마이크로소프트,맥도널드 등 지속적으로 선정되는 기업들을 알 수 있으며 해마다 급상승 하는 기업, 새롭게 진입하는 기업들과 탈락하는 기업들을 확인하고 꾸준히 좋은 실적을 보여주는 기업으로 선택과 집중을 하여 소중한 돈을 투자한다면 실패를 줄일 수 있을 것이라는 확신이 듭니다.

 

종목 선정하기 어렵다면 칸타(Kantar) 그룹이 선정하는 글로벌 시장가치 Top10 기업에 분산하여 투자하는 것도 매력적인 포트폴리오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업종별 브랜드상위기업
카데고리,업종별 브랜드 상위기업 조회

 

카데고리별, 업종별 메뉴에서 일하기 좋은 기업순위,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기업, 가장 강력한 브랜드, 차세대 브랜드, 친환경 브랜드 등 부문별로 다양한 항목으로 조회해 볼 수도 있어 업종별이나 각 부문별 Number1 기업에 분산하여 투자 포트폴리오를 배분해 보는 것도 의미가 있어 보입니다.

 

투자의 판단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며 투자의 방법에 있어 정답은 없다고 봅니다.

 

매일 감당을 못할 만큼 쏟아지는 증시 주변 이야기들은 참고는 하되 소음으로 생각하고 결국 본인이 공부하여 알고 투자하여야 하여야 합니다

 

모두가 공포심과 비관론에 휩싸여 시장을 외면할 때 용기를 낼 수 있는 투자자가 결국 이기는 투자자가 될 것이라 생각하며 투자 기업선정에 있어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