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상도 촬영지 상주시 회상나루 관광지 객주촌

[상주여행] 경천섬 공원 드라마 상도 촬영지 회상나루 객주촌 ,시의전서 전통음식점 백강정,주막촌 둘러보기

꾸뻑!! 안녕하세요? Let's go! Happy together!! 산비탈 사는 이야기 산비탈입니다.

 

산비탈이 상주 가을여행 여정의 경천섬 공원 수상탐방로 둘레길 걷기 코스 중에 있는 드라마 상도 촬영지 회상나루에 들러 옛 선비들의 발자취를 느껴 보았습니다.

 

회상나루 객주촌

드라마 상도 촬영지로 유명한 낙동강 회상나루는 낙동강변의 대표적인 관광지로 상주시 중동면 회상리 일원 16만 4천900 평방미터의 면적으로 객주촌,주막촌,문학관이 건립되어 있습니다.

 

낙동강의 관광레저 자원의 연계를 위해 옛 선비들의 시회의 공간이었던 도남서원과 낙동강 옛길에 있었던 역원,주막 등을 소재로 한 주막촌과 객주촌,문학관을 조성하고 낙동강 회상나루의 새로운 해석과 재현을 통하여 낙동강변 레저관광 명소로 개발하고자 하였습니다.

 

회상나루에서 바라보는 낙강교와 경천섬

회상나루터에서 바라보는 경천섬 공원의 낙강교 및 경천섬의 전경입니다. 이 곳에 배를 띄우고 상인으로서의 정도를 가며 국제무역의 부흥을 이루었을 선조들의 위대함을 느낍니다.

 

오늘날 기업간 거래에서 기업 대 기업, 기업의 오너와 직원 간 신뢰를 망각하고 오로지 자기의 이익을 위해서만 온갖 술수를 부리고 신의성실의 원칙이라고는 찾아볼 수 없는 것과는 옛 상인들의 상도의 예가 보이는 곳입니다

 

회상나루 객주촌 둘레길

상주 가을여행 경천섬 공원 둘레길 중에 드라마 상도 촬영지 회상나루 객주촌 앞을 지나는 둘레길의 여정입니다.

 

회상나루 객주촌

드라마 상도 촬영지 회상나루 객주촌은 옛 선비들의 시화의 공간이었던 낙동강과 옛길에 있었던 역원, 주막 등을 소재로 한 객주촌에서는 숙박 및 취사를 할 수 있습니다.

 

회상나루 객주촌 한옥펜션에서는 경북도민의 경우 2020년 10월15일부터 2021년 1월 28일까지 평일 40% 할인 행사 중임을 알려드리고 낙동강이 내려다 보인ㄴ 한옥에서 바라보는 낙동강 비경과 대자연의 정취를 느껴 보시기 바랍니다.

 

회상나루 전통음식점 시의전서 백강정
회상나루 백강정 메뉴판

드라마 상도 촬영지 회상나루터 내에 있는 전통음식점 시의전서 백강정의 모습 및 담벼락에 붙여놓은 메뉴판입니다. 이 곳에서 품격 있는 한식의 찐 맛을 경험해 보시며 회상나루터의 상인들의 멋을 느껴 보시기 바랍니다.

 

백강정에서 바라보는 경천섬 공원 일대

회상나루터 시의전서 백강정에서 바라보는 경천섬공원의 모습입니다. 멀리 물 위에 떠있는 경천섬,멋진 낙강교, 수상 탐방로 등이 한눈에 들어옵니다.

 

회상나루 주막촌

드라마 상도 촬영지 회상나루의 유래를 살펴보면 회상나루는 상산지(商山誌)에 기록되어 있을 정도로 오래된 나루터로써 상주시 중동면 회상리와 상주시 도남동을 잇는 규모가 꽤나 큰 편이었습니다.

 

중동이나 풍양에서 상주로,상주에서 의성, 안동으로 연결되는 지름길이며 그 옛날 목재나 농산물이 운송되었으며 나루터 주변에는 객주촌이 있었다고 하고 1980년대까지만 하여도 선창가에 주막이 있었습니다.

 

상도 촬영지 회상나루 주막촌에는 막걸리를 비롯해 잔치국수,국밥,부추전,두부 등 다양한 먹거리를 판매하고 있어 옛 정취와 함께 한 끼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회상나루 주막촌에서 객주촌으로돌아오며
회상나루 객주촌 한옥펜션

드라마 상도 촬영지 회상나루의 객주촌 한옥펜션의 전경입니다.회상나루 관광지 객주촌은 방 3, 화장실 2, 거실, 주방으로 구성된 정원 8명 1실과 방 2, 화장실, 거실, 주방으로 구성된 정원 5명 12실이 있으며 모든 방은 베란다형 마루와 야외용 탁자, 바비큐 존을 가지고 있어 가족단위나 단체관광에 최적의 장소입니다.

 

회상나루 객주촌에 숙박하면서 경천섬,범월교,낙강교,회상나루,학전망대,수상탐방로,낙동강 상주보,도남서원,자전거박물관,경천대,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등을 여유 있게 둘러보는 것도 괜찮아 보입니다.

 

이용 요금은 성수기 기준으로 스위트실이 주말35만원,주중30만원,일반실이 주말 25만 원, 주중 20만 원이며 이용문의는 회상나루 객주촌 홈페이지에 예약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 중입니다.

 

상도 촬영지 회상나루 객주촌 한옥펜션

산비탈이 상주 가을여행 가볼만한 곳 경천섬 공원의 드라마 상도 촬영지 회상나루 객주촌,주막촌 등을 둘러보았습니다.

경천섬 공원 둘레길 걷기 코스 범월교,경천섬공원,낙강교,수상탐방로,상주보 등과 연계하여 탐방에 나서면 옛 선인의 신의성실 상도의 진면목과 함께 지친 마음을 어루만질 수 있는 천혜의 힐링 장소로 부족함이 없을 것을 알려 드립니다.

 

MBC드라마 상도는 2001.10.15~2002.4.2일까지 방영 되었으며 조선시대 최고의 거부이자 무역상으로 당시 모든 상인들로부터 존경과 흠모를 한 몸에 받았던 순조 때의 거상 임상옥의 일대기를 그린 드라마입니다.

 

출연진으로는 임상옥역에 이재룡,박주명역에 이순재,다녕역에 김현주 등이 출연 하였고 이 밖에 정보석,박인환,송재호,홍은희,김유미,한희 등 당대 유명한 연기자들이 총 출연 하였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