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슨 데이 데이마케팅, 삼겹살데이, 화이트데이

 

꾸뻑!! 안녕하세요? Let's go! happy together!! 산비탈 사는 이야기 산비탈입니다.

 

언제부터인가 각종 마케팅에 활용하고자 1년 매월 데이가 만들어지는 것 같습니다.

 

전통적으로 많이 알려진 2월 14일 밸런타인데이, 화이트데이, 빼빼로데이 이외에도 많은 데이가 있어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쓸모없을 것 같은 것의 쓸모를 찾아 숫자, 날자를 이용한 마케팅 방법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무용지용

1월 14일, 다이어리데이 - 한 해를 시작하는 의미로 사랑하는 사람에게 예쁜 수첩을 선물하는 날입니다. 가이어 리 안에 기념일 등을 표시해 둡니다.

 

2월 2일, 액자 데이 - 사랑하는 연인들끼리 서로 사진이 담긴 액자를 만들어 선물하는 날이라고 합니다.

 

2월 14일, 밸런타인데이 - 그 유명한 밸런타인데이는 여성이 남성에게 초콜릿에 사랑을 가득 담아 선물하며 사랑을 고백하는 날입니다.

 

성 발렌티누스 축일,영어로 Saint Valentine's Day,이탈리아어로 festa di san Valentino 는 초기 기독교의 사제였던 발렌티누스를 기년하는 날이고 매년 2월 14일입니다.

 

초콜렛을 보내는 관습은 19세기 영국에서 시작되었고 1936년 일본 고베의 한 제과업체의 밸런타인 초콜릿 광고를 시작으로 밸런타인데이는 초콜릿을 선물하는 날이라는 이미지가 일본에서 정착되기 시작했으며 1960년 일본 모리나가 제과가 여성들에게 초콜릿을 통한 사랑고백 캠페인을 벌이기 시작한 것이 계기가 되어 여성이 초콜릿을 통해 좋아하는 남성에게 사랑을 고백하는 날로써의 일본식 밸런타인데이가 정착되기 시작 하였다고 합니다.

 

2월 23일, 인삼데이 - 숫자 그대로 23의 숫자가 인삼을 생각나게 하여 인삼을 먹는 날입니다. 풍기인삼, 금산인삼 많이 팔리는 날이겠습니다.

 

홈플러스에서 2월23일부터 28일가지 전국 점포와 온라인에서 수삼,더덕 할인전을 하여 소비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의  판로 확보와 매출회복을 돕는다고 합니다.

 

3월 3일, 삼겹살데이 - 3이 두 번 겹치는 날이라 생긴 것으로 삼겹살 구워 먹는 날입니다. 3월 3일 며칠 전부터 전국에 돼지 멱따는 소리 많이 들리겠습니다. 돼지들이 불쌍해집니다.

 

이마트,신세계에서 50%까지 할인행사를 한다고 하네요

 

3월 7일, 참치데이 - 숫자 그대로 37의 소리가 참치를 연상시켜 참치 먹는 날로 정해졌다고 합니다.

 

3월 14일, 화이트데이 - 남성이 여성에게 사탕을 선물하며 사랑을 고백하는 날입니다. 평소에 와이프 한데도 사탕 안 사주는데 조직에서 먹고 살려니 여직원들 사탕 안 사주면 삐칩니다. 그런데 사탕 사주면 사랑 고백인데 오해하지나 않으려나요?

 

4월 14일, 블랙데이 - 밸런타인데이에 남성 애인에게 초콜릿을 선물하지 못한 여성과 화이트데이에 사탕을 주지 못한 남성이 만나 자장면을 먹으며 위로하는 날입니다. 뭐 자장면 데이도 좋네요 그렇게 남녀가 만나 눈이 마주치다 보면 이듬해에는 서로 초콜릿과 사탕을 주고받을 수 있겠네요

 

5월 3일, 오삼데이 - 오징어와 삼겹살이 들어간 오삼불고기를 먹는 날입니다.

 

5월 5일, 오겹데이 - 삼겹살데이와 비슷하게 오겹살을 먹는 날입니다. 그런데 5월 5일은 어린이날이 더 좋은 날 아닌가 싶습니다.

 

5월 9일, 아구데이 - 짝 없는 남녀끼리 매운 아귀찜을 먹으며 외롭고 우울한 기분을 달래는 날입니다. 뭐이 아구데이도 자장면 데이처럼 좋은 날이네요 

 

5월 14일, 로즈데이 - 연인들끼리 장미꽃을 선물하며 사랑을 고백하는 날입니다. 대부분의 데이가 사랑하는 연인들 이야기 같습니다. 사랑하는 연인 없는 사람들 뭐 좋은 데이 없나요? 5월 14일은 옐로 데이라고도 부르네요 블랙데이에도 자장면을 못 먹은 사람들이 카레를 먹으며 위로를 하는 날입니다.

 

5월 31일, 부채데이 - 서로에게 무더운 여름이 시작되기 전에 덥지 말라고 예쁜 부채를 주고받는 날입니다.

 

부의 첫걸음

 

쓸모없을 것 같은 것도 잘 살펴보면 그 쓸모를 알 수 있다는데 부자가 되기 위한 첫걸음은 돈의 쓸모를 키우는데서 시작한다고 합니다. 큰돈이 아니어도 상품이 아니어도 이런 좋은 날 데이를 잘 활용하여도 돈의 쓸모를 찾지 않을까 싶습니다.

 

6월 2일, 유기데이 - 유기 농업의 날 줄임말로 유기농업을 알리기 위해 친환경 농업 단체에서 2006년부터 지정해 기념하고 있는 날입니다.

 

6월 4일, 육포데이 - 연인들끼리 끈끈한 사랑을 위해 육포를 주고받는 날입니다.

 

6월 6일, 반지데이 - 연인들끼리 반지를 같이 맞추는 날입니다.

 

6월6일, 육육 데이 - 한자의 고기육과 아라비아 숫자 6의 발음이 같아서 만들어진 날입니다. 아무 고기나 먹는 날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6월 14일, 키스데이 - 연인들끼리 손을 잡거나 포옹을 하거나 키스를 해도 되는 날이라고 합니다.

 

6월 27일, 택시데이 - 택시 운송의 활성화를 위해  지정한 날입니다.택시데이날 열 번 이상 타면  영원히 함께 한다는 의미가 있다고 합니다.

 

7월 2일, 체리데이 - 미국 북서부 체리협회의 체리 판매 시작을 기념하는 날로 매년 체리 시식 및 다양한 행사를 진행합니다.

 

7월 7일, 엿 데이 - 엿처럼 언제나 붙어서 행복하게 살자는 의미입니다.연인들끼리 엿을 주고 받는 날입니다.

 

7월10일, 김치데이,김밥데이 - 김치를 선물하거나 김치볶음밥 요리를 해서 먹는 날이면서 김밥을 만들어 먹는 날입니다

 

7월14일, 실버데이 - 연인들끼리 은반지를 주고 받으면서 미래를 약속하는 날입니다.

 

8월8일, 목걸이데이 - 연인들끼리 목걸이를 선물하는 날입니다.

 

8월8일, 라면데이 - 국내의 대표적인 인스턴트 식품 라면을 먹는날입니다.

 

8월14일, 뮤직데이 - 사랑의 노래가 담긴 CD를 선물하거나 나이트 클럽에 가서 신나게 춤을 추는 날입니다.

 

8월14일, 속옷데이 - 연인들끼리 속옷을 선물하는 날입니다.

 

8월14일, 그린데이 - 연인과 함께 산이나 숲에서 데이트 하는 날입니다.

 

8월18일, 쌀데이 - 쌀눈과 숫자가 비슷해서 만들어진 것으로 쌀 소비를 높이는 날입니다.

 

9월9일, 구구데이 - 숫자처럼 99는 닭의 울음소리인 구구에서 착안하였고 닭고기와 계란 소비를 위해 정해진 날입니다.연인끼리 닭고기를 먹으며 닭살 사랑을 키우라는 의미가 있다고 합니다.

 

9월14일,포토데이 - 연인들끼리 추억에 남을만한 멋진 사진을 찍는 날입니다.

 

9월14일 , 모자데이 - 연인들끼리 모자를 선물하는 날입니다.

 

10월1일, 한돈데이 - 10월1일을 표시한느1001이 돼지코와 비슷하여 지정된 날로 삼삼데이,오삼데이,오겹데이,육육데이와 마찬가지로 고기를 먹는날입니다.

 

10월4일, 천사데이 - 사랑하는 연인에게 장미 1004송이로 고백하는 날이고 도한 어려운 사람들을 돕거나 착한 일을 하는 날입니다.

 

10월10일, 100송이데이 - 사랑하는 사람에게 장미 100송이를 선물하며 프로포즈 하는 날입니다.

 

10월14일, 와인데이 - 연인끼리 와인을 선물하거나 와인을 마시며 사랑을 속삭이는 날입니다.연인들 위한 날이 너무 많습니다.

 

10월22일, 통화데이 - 연인이나 친구끼리 통화하며 애기하는 날입니다.

 

10월24일, 사과데이 - 그 동안 미안했던 것들을 사과를 주면서 서로 사과하고 화해하는 날입니다.

 

10월31일,할로윈데이 - 유령이나 괴물 분장을 하고 귀신 파티를 하는 날입니다.

 

11월7일, 커피데이 - 커피 마시는 날입니다.대한민국은 세계 최대의 커피 소비국입니다. 커피 관련 산업이 연 10조원을 상회하고 있습니다.

 

11월11일,빼빼로데이,가래떡데이 - 연인이나 친구끼리 빼빼로를 주고 받는 날임과 동시 가래떡을 만들어 먹는 날이라고 합니다.서양의 마케팅에 맞서 만들어진 우리의 가래떡데이가 더 많이 활성화 되었으면 합니다.가래떡데이 화이팅!!

 

11월14일, 오렌지데이 - 오렌지 주스를 마시거나 오랜지를 선물하는 날입니다.11월14일은 편지를 쓰는 레ㅓ데이이기도 합니다.

 

우렌버핏 투자원칙

오마하의 현인 버크셔해서웨이의 투자귀재 워렌버핏의 투자의 제1원칙은 절대로 돈을 잃지 말라입니다.제2원칙은 제1원칙을 절대 잊지 말라입니다.이 점을 상기하며 데이마케팅 이야기 12월 대이 이야기를 이어가 봅니다.

 

12월8일, 머플러데이 - 연인들끼리 따뜻한 겨울을 보내고자 하는 의미의 머플러를 선물하는 날입니다.머플러데이 며칠 남지 않았네요. 사랑하는 연인은 있니요? 있는 분은 세련되고 다듯한 머플러 고르셨나요?

 

12월12일, 고래밥데이 - 숫자12를 옆으로 보면 고래밥을 닮아서 고래밥 과자를 선물하는 날입니다.

 

12월14일 , 머니데이 - 12월14일은 연인들끼리 서로 특별한 선물을 주고 받는날입니다.남성이 여성을 위해 돈을 쓰는 날입니다.12월14일은 양말을 선물하는 양말데이이기도 합니다.또한 사랑하는 연인끼리 포옹하는 것으로 추운 겨울을 함께 녹이는 날입니다.

 

12월24일, 이브데이 - 모두가 잘아는 크리스마스 이브의 밤에 100송이의 꽃을 선물하는 날입니다.

 

1년 동안 매월 무슨 날이 많기도합니다.이런 데이만 다 챙기려 해도 지갑은 늘 텅비어서 돈은 하나도 못 모으겠습니다.데이마케팅 재미삼아 알아 보았습니다.

 

참고서적

에듀웨어,장종희지음,나는 네이버스토어 마케팅으로 돈 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