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포스트  본문중간광고 PC 모바일 신규 추가 공지 티스토리 경쟁 

 

국내 최대 검색 유입량, 유저가 있는 네이버 블로그에서 PC 및 모바일 미디어 발행 본문 중간에 애드포스트 광고 영역을 2~3개 신규추가 한다고 공지하였습니다.

 

그동안 국내 검색량 1위를 하며 최고 유저가 있음에도 퀄리티 있는 정보의 글을 작성하는 실력 있는 블로거들에게 외면받은 것은 네이버 블로그에서 운영 중인 애드포스트의 수입 측면에서 애드센스를 활용하는 티스토리나 워드프레스 등 다른 블로그에 비해 경쟁 우위가 없었기 때문입니다.

 

애드센스 애드포스트 광고수익 올리기
애드포스트 애드센스 광고수익

 

이러한 문제점을 이제라도 인식한 것인지 네이버 측에서 최근 네이버 블로그 PC 및 모바일 미디어에도 본문중간에 애드포스트 광고 영역을 2~3개 추가하겠다는 것은 최근 자체광고로 장기간 티스토리를 운영해 온 블로거들에게 점차 외면받고 있는 티스토리의 경우 상당한 위협이 될 것이고 네이버 블로거 입장에선 광고 수익을 향상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네이버 블로그 본문 중간광고 영역 신규추가 공지

 

네이버브로그 본문중간광고 추가공지
네이버 애드포스트 본문중간광고 추가공지 - 네이버 애드포스트

 

안내 - 블로그 미디어 "본문 광고" 내 광고 영역 신규추가 안내

 

안녕하세요 애드포스트 운영자입니다

 

블로그 미디어등록 시 본문 중간광고 영역에 광고가 신설될 예정이라 창작자께 사전 안내 드립니다

 

네이버 블로그 본문 영역 애드포스트 광고 추가

 

  • 적용일시 - 8월 23일(수) 중
  • 적용 내용 - 블로그 본문 중간 영역에 최대 3개 광고 영역 추가(PC환경 2개, 모바일 환경 1개)
  • 리포트 - 기존 수입리포트의 "본문" 영역에 통합되어 리포트 집계
  • 참고사항 - 본문 게시글 길이에 따라 유동적으로 광고가 추가될 수 있으며 기존과 동일하게 광고 타킥팅 조건에 따라 광고가 미노출 도리 수 있습니다
  • 광고형태 - 기존과 동일(배너 또는 배너 + 텍스트형)

 

"본문 게시글 길이에 따라 유동적으로 광고가 추가될 수 있으며"  결국 양질의 콘텐츠를 꾸준히 발행한다면 충분히 수익 측면에서 보장받을 수 있을 것이라는 설명으로 보입니다

 

네이버 블로그 본문 중간광고
네이버 블로그본문 중간 영역에 광고 추가(연기공지)

 

네이버 블로그 본문 중간 광고 신규추가는 네이버 애드포스트 공지 수정으로 일정 연기 되었네요

 

또한 본문 중간 영역 광고의 개수가 PC환경 2개, 모바일 환경 1개에서 PC, 모바일 각각 최대 2개까지 적용으로 변경 예정입니다

 

네이버 블로그 애드포스트 기존 광고 형태

 

네이버블로그 애드포스트 광고형태
기존 네이버 애드포스트 광고설정 - 네이버 애드포스트

 

기존 네이버 블로그 애드포스트광고 설정은 최대한 광고를 설정하여도 본문 중간 배너광고 1개, 하단 파워링크 3개가 전부이고 그나마 PC에서는 본문 중간광고는 없었고 본문 하단에 지역광고 배너 1개 정도 나올 정도였으니 실제 블로거 입장에서 광고 수익의 기대치는 거의 없었다고 보아도 무방할 정도였습니다.

 

티스토리의 경우 본문 상단광고의 수익이 가장 크듯이 네이버 애드포스트의 경우 "모바일 본문" 광고 위치에서 가장 많은 수익이 난 것을 보면 이 번 본문 중간광고 2~3개의 신규추가 설정은 수익 측면에서 큰 변화가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양질의 콘텐츠를 꾸준히 발행하는 블로거의 경우 티스토리 이상의 수익이 날 것으로 예상되어 티스토리 자체광고에 실망한 기존 네이버 블로거들이 대거 돌아갈 것으로 보입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광고형태
기존 네이버 애드포스트 광고(좌, 모바일, 우, PC)

 

기존 네이버 블로그 애드포스트의 경우 특히 PC환경에서 본문 중간광고가 없었는데 2개 정도 추가한다는 것은 티스토리 애드센스와 비교하여도 거의 동일 수준의 광고를 설정할 수 있어 획기적인 변화라고 판단됩니다.

 

국내 검색량 압도적 1위인 네이버 블로그의 파워를 생각하면 티스토리에 들이는 노력에 비해 조금만 노력하여도 트래픽 유입수를 증가할 수 있게 때문에 티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워드프레스, 블로그스폿 등 치열한 유저 확보 경쟁이 일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애드센스에 비해 애드포스트의 경우 광고수익 배분율 측면에서 상대가 되지 않으므로 이 점에 대한 개선이 없는 것은 상당한 한계를 보이는 것이 사실이고 차라리 구글 애드센스처럼 수익 배분율을 창작자에게 동기부여가 될 만큼 배분하여 상생하는 것이 향후 시장점유을을 높이고 창작자들의 이탈이 없도록 하는 것인데 여전히 창작자들은 막일나 시키고 혼자 다 먹겠다는 국내 기업들의 행태는 고쳐지지 않고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애드포스트 미디어 발행 본문 중간광고 신규 영역 추가 설정 공지를 통해 기존 광고설정 대비 향후 모바일, PC 환경에서 광고수익 증가 및 미디어 간 경쟁관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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