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창 생명과학단지 호수공원 한신 더휴 센트럴파크

 

꾸뻑!! 안녕하세요? Let's go! Happy together!! 산비탈 사는이야기 산비탈입니다.

 

산비탈이 오늘은 지난번 오창읍 생명과학단지에 다녀온 적이 있는데 잠시 짬을 내어 호수공원을 둘러 본적이 있어 부족하지만 포스팅해 보고자 합니다.

 

오창읍 호수공원

오창 호수공원은 충북 청주시 청원구 오창읍 생명과학단지 도심 속 주거지 근처에 자리 잡고 있어 일상에 지친 사람들의 휴식처로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어디 할 것 없이 호수가 있으면 호수공원이라 하니 전국의 수많은 호수공원처럼 오창호수공원 역시 호수가 있어 호수공원이라 불리는 것 같습니다.

 

호수 둘레를 걸으면서 바라본 생명과학단지

오창읍은 지금은 청원군과 청주시의 시군통합으로 청주시에 편입되었지만 과거에는 청원군에 속하는 아주 작은 곳이었습니다. 청주시의 발전과 생명과학단지 유치로 지속적인 발전을 하여 오창읍만 해도 어디에 내어 놓아도 꿀리지 않을 만큼 발전하였습니다.

 

생명과학단지에는 향후 꿈을 먹고 세상을 바꾸는 전기차 배터리 공장 엘지화학을 비롯하여 유한양행,셀트리온,에코프로,녹십자 등 바이오기업과 인근의 하이닉스 반도체 사업장까지 이름만 대면 아는 기업들이 상당히 많은 곳입니다.

 

오창호수공원 물고기들

호수공원의 호수 안에는 많은 물고기 떼들이 평화롭게 헤엄치고 놀면서 사람들이 다가가면 먹을 것을 달라고 아우성을 치고 있습니다.

 

시원스런 오창호수공원

조금 작은 곳이지만 그래도 한 바퀴 돌며 운동하기엔 손색이 없는 규모라 할 수 있겠습니다.산 쪽으로 조성되어 있는 산책길도 있으니 산쪽 코스까지 걸으면 제법 운동이 되는 규모이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휴일엔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라 주차장이 상당히 넓어 보이는데도 주차하기 조금 어려웠으니 가까이 사시는 분들은 걸어서 가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호수공원 데크 관람로

호수공원 호수 위로 데크 관람로가 짧게나마 설치되어 있어 아주 가까운 곳에서 물고기 떼와 교감을 나눌 수 있답니다.

 

오창 호수공원 앞 한신 더휴 센트럴파크

오창 호수공원 앞쪽에 자리한 한신 더휴 센트럴파크의 모습입니다. 호수공원 둘레를 거닐면서 각각의 다른 각도에서 바라보는 한신 더휴 센트럴파크의 모습은 비추는 햇빛과 어우러져 상당히 멋있는 모습이 연출되었습니다.

 

다른 각도에사 바라보는 오창호수공원의 한신 더휴 센트럴 파크

다른 각도에서 바라보는 오창 호수공원 한신 더휴 센트럴 파크의 모습입니다. 오창 호수공원 한신 더휴 센트럴파크 아파트는 2018년에 준공되어 1,200세대 49층 주상복합단지라고 하고 최근 오창읍이 방사 가속기 유치하여 가치가 상승하는 것 같습니다.

 

호수와 산을 바라보는 좋은 조망과 국내외 굴지의 기업과 장래의 비전이 있는 기업들이 모여 있는 걸어서 출근할 수 있는 생명과학단지 등을 감안할 때 아파트 관련 문외한인 산비탈이 생각에도 주거지로 훌륭한 곳이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한신더휴 센트럴파크

방사 가속기가 무엇인지 검색하여 정리해 봅니다. 이름만 들으면 무언가 무서워 보이는 시설 같습니다. 방사 가속기는 빛의 속도에 근접한 고속으로 전자를 가속한 후 방향을 바꾸면 전자에서 잃은 운동에너지만큼의 빛이 방사되는데 이것을 방사광이라 하고 이런 방사광을 얻는 기기가 방사광 가속기라고 합니다.

 

오창호수공원 관련 지도

오창 호수공원 및 근처의 지도입니다. 주거지 한가운데라 근처에 많은 인구가 밀집되어 있어 항상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입니다.

 

생명과학단지 기업에 출장을 가거나 하면 근처에 식당도 많고 편의시설이 있으니 한 번쯤 둘러볼만하겠습니다.

 

한신 더휴 센트럴파크 전용면적 84평방미터 가격을 알아보니 4억 7천에서 5억5천만원 정도 하는 것 같습니다. 지방의 작은 마을에 있는 아파트도 이렇게 많이 올랐으니 서울 및 수도권은 이제 아파트 가격 알아보는 것만도 두려운 세상이 되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